본문 바로가기
Mobile App/일반

[Admob] 애드몹 광고 게제 제한 - 무효 트래픽

by hongdor 2020. 5. 28.
728x90

2020년 5월 15일 아침에 눈을뜨자마자 확인한 메일에 깜짝 놀라며 깼다.

 

 

-----------------------------------------------------------------------------------------------------------------------------------

AdMob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됨

 

안녕하세요.

최근 게시자님의 AdMob 계정에서 무효 활동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게시자님의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제한은 Google에서 계정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이 조치가 취해진 이유

게시자님의 계정에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참고로, 무효 트래픽 AdMob 및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엄격히 금지됩니다. Google 광고 클릭은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것이어야 하며,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에게 요청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앱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는 것과 이러한 행위의 대가로 제3자를 위해 모금을 약속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자동화된 클릭 도구,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Google에서 감지한 무효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 하신다는 점을 잘 알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는 Google의 독자적인 탐지 시스템을 우회하는 데 사용될 우려가 있어 무효 활동과 관련되었을 수 있는 사용자 등 구체적인 계정 활동에 대한 정보를 게시자에게 제공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AdMob 및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계정에 추가 시정 조치가 적용되거나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계정 전체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고 정책 센터에서 이 계정 수준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Mob 및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도록 광고 활동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AdMob팀

 

-----------------------------------------------------------------------------------------------------------------------------------

 

 

바로 애드몹 광고 게제 제한 메일이었다.

 

얼마 전 처음으로 간단하게 어플을 만들었다. 앱에 광고를 달아 100원, 200원 쌓여가는 수익을 보면서

뿌듯함과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있었는데... 청천벽력같은 메일 한통이었다.

 

이유를 보니 무효 트래픽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이 나와있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얼마전 부모님 핸드폰으로 내가 만든 어플을 깔고 광고를 눌러본 것이 화근이었던 것 같다.

내 추측에 같은 위치에서 동시간대에 광고 클릭이 발생해 AI가 감지한 것 같다.

 

아차 싶었다. 돈과 관련된 것을 가볍게 여기고 규칙을 어긴 내 잘못이니 할말이 없었다.

이후 내 핸드폰과 태블릿에 깔린 어플을 테스트 광고가 달려있는 버전으로 수정하였다.

그리고 앞으로는 이런 실수를 하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2주가 지난 5월 28일 지금도 광고 게제 제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ㅜㅜ

광고 게제 제한이 풀리면 그 때 다시 글을 작성해야 겠다.

 

** 근 3개월 만인 8월 14일 부터 노출수가 10% 미만에서 90%가량으로 급상승했고 며칠 더있다가 풀렸습니다.

     한달만에 풀리신 분들도 있다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ㅠㅠ...

728x90

댓글